온누리상품권 사용처 100곳 확대 시행! 이제 이곳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상권을 살리기 위한 대표적인 소비 촉진 정책인 온누리상품권이 2025년부터 서울시 골목형상점가 100곳까지 사용처가 확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전통시장 중심으로만 사용 가능했던 온누리상품권이 이제는 우리 동네 골목상권에서도 사용 가능해져, 더욱 실생활에 밀착된 소비가 가능해졌습니다.
서울시는 물가 상승과 내수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골목형상점가’ 100곳을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 지역으로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서울시 전역에 걸쳐 더욱 다양한 소상공인 점포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골목형상점가란 무엇인가요?
골목형상점가는 전통시장처럼 형식적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도,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상점가로 인정받는 지역입니다.
면적 2,000㎡ 이상, 점포 수 200개 이상이라는 기준을 충족하면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될 수 있으며, 동네 세탁소, 미용실, 슈퍼마켓, 식당, 편의점 등 지역 주민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생활형 상권이 대부분입니다.
이번 온누리상품권 확대 조치는 소비자에게는 더 편리한 사용 환경을, 상점가에는 더 많은 고객 유입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대 '골목형상점가' 100곳 추가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한 서울시 골목형상점가 예시
- 성동구 왕십리 골목상권
- 강북구 수유골목시장
- 양천구 신정동 상점가
- 영등포구 문래동 예술촌 일대
- 동대문구 경동시장 주변
이외에도 서울시 25개 자치구 전역에 고르게 배치된 총 100곳의 골목형상점가가 지정되었으며, 제로페이 앱에서 가맹점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포찾기
홈 >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 찾기
www.sbiz.or.kr
온누리상품권, 할인 혜택 이렇게 받으세요
온누리상품권은 사용처 확대 외에도 다양한 할인·환급 혜택을 통해 생활비 절감 효과까지 함께 주고 있습니다.
- 상시 10% 할인 구매 가능 (예산 소진 시까지)
- 5월~9월 페이백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 추가 환급
- 설, 추석 등 명절에는 15% 특별 할인 판매 및 환급 행사 운영
즉, 일반 시기에도 10% 저렴하게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특정 기간에는 최대 20%까지 생활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제로페이 기반으로 발급과 사용이 간편하여, 앱 하나만 있으면 언제든 할인된 가격으로 지역상권에서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페이코(Payco), 신한pLay, 체크페이, 우리WON뱅킹 등 다양한 제로페이 앱을 통해 구매·사용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서울 어디서든 똑똑하게 쓰세요
전통시장뿐 아니라 생활권 골목형상점가에서도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해진 지금, 소비자는 할인 혜택을 통해 생활비를 아끼고, 소상공인은 매출을 올리는 상생 소비문화가 본격적으로 확산될 전망입니다.
우리 동네가 포함되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